본문 바로가기
해외주식정보

로블록스(로블럭스) 상장일 주가예측

by 재테크왕 2021. 3. 14.
반응형

- 로블럭스(로블럭스)는 2020년 코로나가 터질 시점부터 미국의 초등학생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게임입니다.
이런 열풍에 휩싸인 게임인 로블록스 (로블럭스)는 2020년 상장을 약간 지연시켜 2021년 3월 10일 미국주식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우리나라도 게임업체의 상장은 엄청난 기대와 자금투입으로 인하여 주가의 변동폭이 많습니다. 
 로블록스는 미국 초등학생의 폭발적인 수요로 인하여 게임을 직접 개발하여 판매하고 마케팅하는 외부 판매자들까지 하면 사용자가 어마어마합니다. 

 

로블록스(로블럭스) 상장일 주가예측

 

 

 

1. 로블럭스 게임의 인기


- 로블럭스는 온라인게임의 친구들을 실제 오프라인으로 만날 수 있기에 온오프라인 믹스사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게임의 주인공이 되어 게임공간에서 집도 만들고, 차도 구매하고, 옷도 사고, 쇼핑도 하면서 각자의 편리성에
맞는 다양한 자신만의 맞춤형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 로블럭스는 아이들의 세상에서 뭐든 마음대로 구현할 수 있는 세상이 있습니다. 
  마치 우리가 어린 시절 마음대로 학교도 안 가고, 먹고 싶은 것도 먹고 친구들하고 계속 놀면서 즐기는 그런 사이버 공간
 을 제공한다고 보면 됩니다. 

- 로블럭스의 상장일, 공모가, 향후 주가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로블록스 뉴욕증권거래서 미국국기 걸린 사진로블록스 게임하는 사진로블록스 주가사진 69달러 찍힘
2. 로블록스 기업공개, 주가 - 메타버스 관련주

 

2. 로블록스 기업공개, 주가 - 메타버스 관련주


- 메타버스, 로블럭스 같은 게임은 새로운 세상을 창조하고 있다.

- 로블럭스는 메타버스의 관련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란 추상적인 세상과 현실 세상이 합쳐진 것으로 일컫습니다. (3차원의 가상세계-사이버 공간) 
요즘은 4D와 언택트, VR, AR (가상현실, 증강현실)등의 등장으로 가상세계와 현실세계의 경계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 로블럭스의 가장 큰 메리트는 바로, 유저(사용자)가 로블럭스의 원하는 게임을 직접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게임 네코랜드도 역시 사용자가 직접 게임을 제작하여 판매까지 가능합니다. (게임 제작자 월 3천만 원 가능)
  즉, 사용자가 원하는 맵이나 시나리오를 제작하여 로블럭스에 등록하고 게임에서 발생하는 수익을 로블럭스 회사와
  사용자가 일정 부분 수익을 쉐어 할 수 있는 인기도는 점점 더 상승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증가, 게임 수익 증가, 주가 상승)

 

- 2021년 3월 기준, 로블럭스의 일 접속하여 사용하는 사용자수 (DAU-Daily Active User)가 무려 3,200만 명입니다. 
  어마어마한 사용자와 서버, 트래픽을 요구합니다. 2020년 12월 말 기준 매출액은 약 600만 달러를 넘었습니다. 
  (한화로 약 760억 원 이상), 언택트 시대에 미국의 초등학생들의 가정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더욱 매출 상승에
  좋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로블럭스 및 미국주식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미리 선점하셔서 수익내실께요.^^)

 

 

 

2. 로블록스 기업공개, 주가 - 메타버스 관련주

 

3. 로블럭스의 상장 후 주가 예측


- 앞서 말씀드린 대로 로블럭스는 엄청난 성장을 해왔고 추후에도 그것을 능가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2020년 로블럭스의 기업가치는 약 40억 달러로 평가되었으나, 2021년 상장 전에는 약 300억 달러로 750% 이상의 성장을
 달려왔습니다. 

 2021년 3월 10일 상장 후에는 약 500억 달러까지 기업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평가됩니다. 
 주가는 결국 기업가치로 수렴하기에 현재의 로블럭스는 앞으로도 추후 가격 상승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하지만, 일각의 IB(투자은행)에서는 2020년 코로나-19로 인하여 집에서 머무는 시간의 증가로 급성장을 했기에, 코로나
  가 어느 정도 해소되면 매출이 하락할 것이라는 조심스러운 의견도 있습니다. 

  로블럭스는 바이럴 마케팅이 너무 잘되어있어 비싼 홍보전략 없이도 이미 입소문 만으로 미국의 전역 및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이들에게 인지되어있고, 국내에서도 사용자가 꾸준히 증가되고 있습니다. (국내 네코랜드와 양강구도중)

 



- 로블럭스는 기업공개 (ipo)를 진행하지 않고 뉴욕증권거래소 (NYSE)에 직상장을 했습니다. (자신있다는 방증)
  현재 가격은 약 69달러 (USD)(-기준가 45달러)이며, 주관사 (증권사)를 통하지 않고 초기지분을 가지고 있는 주주와 임

  직원들이 직접 가지고 있는 주식지분을 상장하는 방식입니다.
  (우리나라는 증권사-주관사를 통해서 IPO하고 상장합니다.)

  주관사는 증권시장에 상장을 시켜주는 에이전트(대리인)역할을 하는 것을 제외하여 주관사에 지불하는 수수료 및
  일정 지분의 주식을 주관사에게 판매할 필요가 없는 나름의 이점도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로블럭스 회사의 자신감!!)
  

- 로블럭스가 상장을 하고 얼마나 고공행진을 할지는 정확하게 예측불가능 하지만, 이제는 자율주행, 빅데이터, 전기차,
  배터리, 바이오헬스케어, 메타버스, ICT가 대세이기에 충분히 100달러 이상 2021년 말까지 가능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 메타버스 관련주 : 엔씨소프트, 빅히트, 네이버, 카카오, YG엔터테인먼트, 위지윅스튜디오등이 있습니다. 

로블럭스 및 21세기 성장하는 라이징스타 주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다방면의 지식은 돈을 벌기 위한 수단입니다.)

 

3. 로블럭스의 상장 후 주가 예측

 

마무리

로블록스 (로블럭스-ROBLOX) IPO, 주식, 주가, -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알아보기. (공모주, 테마주, 자율주행, 신재생, 수열에너지, 바이오제약)

 

1. 인공지능 (AI)이란?

2. 알파고 로또 

3. 자율주행 미래모빌리티 관련주, 테마주
4. 현대차 SW 3사 합병 (현대엠엔소프트, 현대오토에버, 현대오트론)
5. 지놈앤컴퍼니 공모가 청약경쟁률
6. 에프앤가이드 공모가 청약경쟁률
7. 2050 탄소중립, 탄소제로 
8. 2021년 카카오뱅크 상장일, 공모가 - IPO 초대어
9. 티엘비 공모가 청약경쟁률
10.인바이오 공모가 청약경쟁률
11. 엔젠바이오 공모가 청약경쟁률
12. 셀트리온 치료제 관련주 
13. 퀸타매트릭스 공모가 청약경쟁률 
14. 앱코 공모가 공모가 청약경쟁률
15. 엔에프씨 공모가 청약경쟁률
16. 삼성중공업 2조 8천억원 대형수주 관련주
17. 화이자 코로나 백신 관련주
18. 조바이든 대통령 관련주 
19. 수열에너지 신재생에너지 한국형 그린뉴딜 관련주
20. 테슬라 루시드 전기차 수소차 미래자동차 관련주
21. SK바이오팜 카카오게임즈 빅히트를 이을 공모주
22. 크래프톤(배틀그라운드) 상장일 공모가 - 2021년
23. 어도비 테슬라 주가 관련
24. LG화학 솔루션 분사 관련

25. 알체라 공모가 청약경쟁률
26.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현대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

27. 엔비티 공모가 청약경쟁률

28. 레인보우로보틱스 공모가 청약경쟁률 

29.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가 상장일 향후주가

30. 쿠팡 관련주-나스닥 예비심사 통과

31. 기아차, 카카오모빌리티 전기차 협약

32. 자율주행 대장주 애플카 현대자동차와 협력

33. 애플카, LG전자, 마그나인터내셔널 자율주행 대장주

 

댓글